VR카페, VR방 - 새로운 놀이문화시설

VR은 대세가 될 수 있을까?


2016년 7월 강남에 국내 1호 VR방이 생겼다는 소식을 접하면서.. '킬링 컨텐츠가 부족할텐데 저게 될까?' 싶었다.
오늘 뉴스를 보다 보니까.. 국내 곳곳에 VR방들이 제법 차려지고 있는 모양이다.

과거 PC방의 경우에야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를 필두로 '레인보우식스, 포트리스, 카트라이더..'등 재밌는 컨텐츠들이 풍부했었으니까.. 신규 점포가 차려질 때 마다 사람들이 가득 들어찼었고 제법 성행할 수 있었다. 뭐, 이제 한국에서의 PC방은 대표적인 놀이시설로 완전히 자리를 잡았다. (최근 PC방 3대장은 'LOL, 서든어택, 오버워치' 정도가 될려나?)


CRT 모니터 앞에서 밤을 새워가며 헌터와 로템에서 싸웠었던..

VR방 요금은 10분에 3,000원, 70분에 10,000원.. 아직은 각양각색.
이로써 강남에 1곳, 홍대에 2곳 (서울에 총 3곳), 대구에 1곳, 부산에 2곳이 영업중이라고 한다.


정작 플레이보다도.. 옆에서 허우적 거리는 모습을 구경하는게 더 재밌을지도?

예전에 보드카페, 플스방 들의 전례들을 떠올려 보자면 초반에는 신기해서 몇번은 놀러갔었지만, 금방 시들해지면서 발길을 끊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영업중인 보드카페, 플스방 찾기도 쉽지 않다.

VR방에는 어떤 즐길거리들이 있을지 궁금하긴 하다.
없어지기 전에 한번은 놀러가봐야지..


아래에는 국내 VR방 관련 뉴스 기사들을 찾아서 모아봤다.

강남 - VR 플러스 카페 (국내 1호)

홍대 - 샵브이알

홍대 - 쇼미더VR

대구 - 공간기반 멀티 플레이 VR 게임방 오픈 예정

부산 - VR 플러스

VR카페, VR방 - 새로운 놀이문화시설 VR카페, VR방 - 새로운 놀이문화시설 Reviewed by 우비고고 on 12/28/2016 03:54:00 오후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